본문 바로가기

훠궈 맛집 추천, 훠궈야 스타필드하남점 내돈 내산 후기

i-mystory 2024. 11. 23.

몇 년 동안 마라탕의 인기를 체감하기 위해, 여러 유명한 마라탕집을 벽돌 깨기 하듯 찾아 돌아다녔다.

매운 것을 잘 먹는 나로서는, 맵부심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나는 '마라탕이나 마라샹궈보다는 훠궈가 더 잘 맞는다'라는 결론을 내렸다.

 

뜨끈한 국물에 온갖 야채들, 얇게 슬라이스 된 소고기를 먹으니깐 왠지 몸에 더 좋은 것 같다.

야채를 많이 먹으니, 살도 덜 찌지 않을까(?) 하는 자기 합리화인 것 같기도 하고.

하지만 고기와 야채를 찍어먹는 강렬한 단짠 소스, 넓적 당면 외 다양한 면 사리들 그리고 마지막 하이라이트 죽.

 누가 살이 덜 찐다고 했는가!

훠궈-버섯탕-홍탕-소고기-야채

자칭 훠궈 홍보대사

훠궈야를 안 지도 거의 5년이 돼 가는 것 같다.

스타필드 하남점에서 처음 보고 '여기다!' 싶었다.

다른 훠궈집과는 다르게 매장도 깔끔하고 청결하니, 맛도 좋고 가격도 모든 것이 마음에 들었다.

 

그리고 오픈 초반에는 홍보를 위해서, 방문 횟수 별 쿠폰도장을 찍어줬다.

방문 횟수 미션 성공으로, 그때 먹은 사이드메뉴와 음료의 개수도 꽤 된다.

 

하나 더, 평일/주말 상관없이 런치시간에는 할인된 가격으로 주문할 수 있어서, 주말에도 저렴한 가격으로 훠궈를 즐길 수 있었다.

그땐 그랬지.

 

오늘도 '12시쯤 가면 런치가격으로 먹을 수 있겠지' 하는 마음으로, 토요일 조금 이른 시간에 스타필드 하남점을 방문했다. 

당연한 게 당연한 것이 아니었다.

 

이제 런치는 평일에만 적용되고, 주말이나 휴일에는 제공하지 않는다고 한다.

매우 아쉬운 포인트 하나.

그리고 가격이... 많이 올랐다. 세트를 구성하는 알찬 메뉴들은 심플 오브 심플로 줄어들었다. 

아쉬운 포인트 둘.

 

좋은 점은, 훠궈탕의 종류가 다양해졌다, 정도?

예전에는 탕 종류가 3~4개 정도 되었는데, 이제는 무려 8가지나 되었다.

그래도 나는, 스테디셀러 '홍탕과 버섯탕'의 조합으로 주문했다.

 

-스타필드 하남점-

구분 상세 내용
위치 경기 하남시 미사대로 750 스타필드 하남점 1층
H&M 가는 방향 에스컬레이터 앞 (Event hall)
전화번호 031-8072-8500
운영 시간 매일 10시~22시
*런치 할인 시간: 평일 10시~15시 (주말 및 공휴일 불가)
대표 메뉴 런치 소고기 세트, 20,900원 (1인기준)
ㄴ 훠궈탕(택2) + 소고기(100g) + 모듬채서 + 면 + 찹쌀꿔바로우 + 게살스프 or 버섯죽(택1)
훠궈야 세트, 22,900원 (1인기준)
ㄴ 훠궈탕(택2) + 소고기(100g) + 모듬채소 + 면
서비스  단체, 포장, 주차(무료)
탕 종류 8개 중 2개 선택 가능 (3개 선택 시, 4천원 추가)
 - 홍탕, 버섯탕, 한우사골탕, 토마토탕, 오리지널 홍탕, 해물탕, 토마토로제탕, 베이컨밀크탕

 

온 가족이 즐기는 훠궈 맛집

매운 것을 싫어하는 부모님도, 훠궈를 처음 먹는 아이들도 쉽게 시작할 수 있는 곳이다.

훠궈탕 선택이 가능해서, 서로에게 잘 맞는 탕을 하나씩 정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찹쌀꿔바로우(15,900원), 게살덮밥(12,900원)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기본으로 2 POT으로 구분되어 있고, 3 POT으로 하고 싶으면 추가 요금 3천 원을 내면 된다.

그러면 3가지 종류의 탕을 고를 수 있으니, 다양하게 먹을 수 있는 이점이 있다.

 

훠궈야가 처음이라면, 추천하는 탕의 조합은 홍탕과 버섯탕이다.

홍탕이 매울 때면 버섯탕을 한 입 씩 먹고, 버섯탕을 먹으면서 자극이 필요하다 싶으면 홍탕을 왔다 갔다 먹으면 되기 때문이다.

그리고 홍탕의 맵기를 조절하고 싶다면, 탕이 테이블에 오자마자 고추들을 건지고 매운맛의 강도를 조절해 나가면 된다.

 

경기도 훠궈 맛집 승자는?

경기도 하남이 '훠궈야'가 있다면, 경기도 수지에는 전통 중국식 훠궈 '미가훠궈양고기'가 있다.

훠궈야가 캐쥬얼 한 훠궈 맛집이라면, 미가훠궈양고기는 중국 대부호가 대대손손 운영하는 로컬 음식점 같은 느낌이 든다. 

연말 송년회나 회식 등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수지 미가훠궈양고기'를 추천하고, 대형몰 쇼핑과 훠궈 1석2조를 원한다면 대형몰에 입점되어 있는 '훠궈야'로 가자.

훠궈야에 대한 나의 한 줄 평은 이러하다

 

예전과 같은 맛, 같은 느낌
예전과 다른 가격, 다른 느낌

 

 

-수지 미가훠궈양고기-

 

 

경기도 수지 훠궈 맛집 추천, 중식 레스토랑 미가훠궈양고기 추천

수지에 살고 있는 친구가 예전부터 꼭 가야 한다며 추천했던, 미가훠궈양고기 식당을 드디어 가게 되었습니다. 주말에는 사람이 많아서 평일에 휴가 내고 가야 한다고 했던 곳입니다. 날도 선선

i-my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