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힐스테이트 등촌역 청약 정보, 가격분석 입지조건 장단점 등 총정리

i-mystory 2024. 12. 4.

오랜만에 강서구 청약 소식을 갖고 왔습니다.

 

12월 5일 목요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순위 12월 6일(금요일), 2순위 12월 9일(월요일) 일정입니다.

당첨자 발표는 12월 13일 금요일, 입주는 2026년 10월 예정이라고 합니다. 

 

6년 만에 나오는 강서구 내 신축 아파트라서 얼죽신 들은 도전 해 볼만합니다.

다만, 본인 현재 상황과 미래 계획에 있어 신청해 볼만 한 곳인지는 미리 체크해 주시기 바랍니다. 

 

힐스테이트-등촌역-청약-일정

 

서울 아파트 청약 열기가 고조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얼죽신(얼어 죽어도 신축)을 고수하고 있는 분들에게는 아주 따끈따끈한 소식이 되겠습니다.

 

힐스테이트 등촌역 입지 장점과 단점

장점과 단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황금노선 9호선 역세권에 위치, 도보 10분 내 이용 가능하다는 것이 최고의 장점이자 강점입니다.

학군지 목동과 마곡 생활권 인프라가 있어서 살기 좋습니다.

단지 근처 등촌초, 백석중, 영일고, 대일고등학교가 있는 학군지입니다.

 

 

 

단점은 아무래도 주변 시세 대비 높게 형성된 분양가입니다.

6년 만에 신규 분양이기도 하지만, 너무 비싸다는 평이 많습니다.

아파트 구조도 매우 아쉬운 3 베이 형태가 많습니다. 

 

사람들이 2 bay를 선호하는 이유는 이렇습니다.

일단 채광을 받는 쪽은 거실과 안방이 모두 넓게 빠져 있고, 보통 정사각형 구조로 되어있어 안정감을 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면에 3 bay는 앞쪽에 침실, 안방, 거실을 모두 일렬로 배치하다 보니 각각의 공간들이 다소 작게 구성되게 됩니다.

특히 확장을 하지 않을 경우 매우 좁게 느껴질 수 있어, 확장을 기본으로 갖고 가야 합니다.

단점인 동시에 침실, 안방, 거실 모두 채광이 가능한 쪽으로 배치될 경우 2 bay 보다 더 많은 채광이 가능한 구조입니다.

 

단지 뒤에는 야산이 있어, 4층이하 저층의 경우 채광과 조망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아래 조감도에서 볼 수 있듯이, 완만한 경사가 있어 일부 단지는 도보 이용에 불편함이 있을 듯합니다.

힐스테이트-등촌역-조감도

 

인근 지역 대비 분양가 논란

일반분양 274 가구, 분양가는 전용 84 기준 14억 5천만 원, 59 타입은 11.4억대입니다. 

등촌역 인근의 단지 '롯데캐슬 위너', '롯데캐슬 마에스트로' 매매가는 약 12.5억 원 대(84 타입) 형성하고 있습니다.

59 타입 매매가는 약 10억 원대입니다.

 

신축 메리트가 있기는 하나, 주변시세 대비 약 2억 원 정도 높게 분양되는 것으로 시세차익은 없을 듯합니다.

청약을 넣기 전에는 반드시 주변 대장아파트, 신축아파트, 브랜드 아파트들의 현재 시세와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전매는 1년 이후 가능하고, 실거주의무 기간은 없습니다.

 

청약 넣어? 말어?

9호선 역세권 입지, 주요 비즈니스 지역(강남/여의도/마곡)까지의 교통 편의성은 +1점입니다.

강서구 등촌역 인근에 아주 오랜만에 나타난 귀한 신축인 점 +1점입니다.

 

단지 별, 층 수 별 복불복 호불호가 너무 강한 동전게임이라 -1점입니다.

주변시세 대비 높은 분양가로 시세차익이 없다는 점 -1점입니다. 

 

제 기준에서는 선뜻 청약 신청을 하기 어려운 곳인 듯합니다.

 

여러분의 선택은 어떻습니까?  

 

댓글